디자인 외주를 할 때, 모든 의뢰자님들이 반드시 겪는 과정이 있습니다. 바로 디자이너님과의 소통인데요. 디자인 외주를 해본 적 있는 사장님들 중에서는 소통이 고통🔥의 기억으로 남은 분들, 분명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디자이너님과 원활한 소통은 성공적인 디자인 결과물로 이어지기 때문에 이 과정은 정말 중요합니다. 라우드소싱에서는 실시간으로 의뢰자님과 디자이너님의 수많은 소통이 이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이유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죠.
그래서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의뢰자님을 위한 '슬기로운 소통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라우드소싱의 경험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제 외주를 진행했던 적이 있는 저희 스터닝 디자이너님께서 알려주신 방법이니, 꼭 읽어보시고 기억해 주세요.
디자이너님이 채팅창을 박차고 나가지 않도록요🥲
1️⃣ 원하는 디자인 방향성을 노트에 적어보세요
2️⃣ 레퍼런스를 준비하면 200% 작업이 수월해집니다
3️⃣ 수정 요청 시, 이런 말은 하면 안 돼요
4️⃣ 전문가의 의견에 귀 기울여 주세요
1️⃣ 원하는 디자인 방향성을 노트에 적어보세요
의뢰하기 전, 의뢰자님이 원하는 디자인을 노트에 차근차근 정리해 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디자인 의뢰를 처음 해보시면, 머릿속에 있는 디자인 콘셉트를 디자이너님께 설명하기가 꽤 난처할 겁니다. 이런 어려움 때문에 라우드소싱 콘테스트 개최 전에도 '브리핑' 작성을 필수로 두었습니다.
브리핑에는 브랜드 이름, 간단한 브랜드 소개부터 선호하는 컬러, 디자인 스타일 등 디자이너님께서 작업하실 때 꼭 필요한 항목들을 간단하게 적게 되어있습니다.
그럼 아래에 어떤 항목을 정리해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정리해놓고 디자인 의뢰를 하시면 훨씬 수월하게 디자이너님께 설명할 수 있을 거예요.
2️⃣ 레퍼런스를 준비하면 200% 작업이 수월해집니다
디자인 의뢰 시, 디자이너를 감동시키는 방법입니다. 디자인 레퍼런스를 2~3장 정도 준비해 주세요.
🤔디자인 레퍼런스란? 디자인을 하기 위한 참고 자료를 말합니다.
전체적인 스타일에 대한 레퍼런스도 좋고, 세부적인 디자인 요소들에 원하는 스타일이 있다면 각각 준비해 주셔도 좋습니다.
다만, 레퍼런스들의 스타일이 천차만별이면 어떤 스타일을 원하는지 파악하기 어렵겠죠? 통일감 있는 이미지를 준비해 주세요.